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비듬없애는법 알아볼까요

by ٩(๑•̀o•́๑)وو 2013. 6. 21.



비듬없애는법 알아볼까요


비듬없애는법 - 복숭아잎을 이용해 보세요
두피에 끈적끈적한 비듬이 생기는 분이라는 복숭아잎을 달인 물을 린스처럼 사용하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복숭아잎 30장에 물 3컵을 붓고서 그 물이 양이 반으로 줄때까지 약한불에 달인 후 거즈에 걸러내고 식혀주세요. 샴푸로 머리를 감은 다음에 이 물을 이용하여 두피에 골고루 발라주고 20분 후에 충분히 씻어내 주세요. 1주일에 한번 정도를 사용하면 비듬이 없어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비듬없애는법 - 뽕나무 가지를 이용해 보세요
예로부터 뽕은 비듬을 없애주고 대머리를 예방하는데 이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비듬이 있는 경우에는 뽕나무 가지를 구워서 이용하시면 좋은데요. 뽕나무 가지를 구워 재로 만든 후 재의 2배 정도의 뜨거운 물을 붓고 흔들어서 그대로 식혀두세요. 물이 식으면 웃물을 떠서 거즈에 밭쳐두세요. 이 물을 이용하여 머리를 감거나 두피에 문지르듯 발라주고 30분 정도 후에 깨끗이 씻어내면 비듬을 없앨 수 있습니다.






비듬없애는법 - 올리브오일을 이용해 보세요
마른 비듬이 많은 분이라면 아침 저녁으로 올리브오일을 발라주면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탈지면에 올리브오일을 적셔서 비듬이 많은 부분에 가볍에 두드려주면 좋습니다.


비듬없애는법 - 국화잎을 이용해 보세요
국화는 비듬을 막아주고 비듬으로 인하여 가렵울때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식용국화의 잎을 따서 진하게 달인 후 그 즙을 이용하여 머리를 감으면 도움이 됩니다.


비듬없애는법 - 홍차를 이용해 보세요
홍차를 이용하면 머리가 가렵거나 머리카락이 빠질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홍차 한스푼에 물 1컵을 붓고서 그 물의 양이 반으로 줄어들때까지 중불에 달인 후 그 즙을 탈지면에 묻혀 머리카락과 두피에 골고루 발라주면 됩니다. 꾸준히 발라주면 가려움증과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비듬없애는법 - 알로에즙을 이용해 보세요
비듬으로 인하여 머리가 가려울 때 알로에즙을 이용하시면 좋은데요. 알로에 잎을 5cm 정도를 자라 길이대로 벌려주면 그 속에서 끈적끈적한 점액이 나오게 되는데요. 그 점액을 두피에 문지르듯 골고두 발라주고 10분이 지난 후 깨끗이 씻어내면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듬없애는법 - 우유마사지를 해보세요
우유에 풍부하게 함유된 산성이 두피의 각질과 피지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우유를 미지근하게 데워서 화장솜이나 거즈 등에 묻혀 두피에 스며들 수 있도록 마사지를 한 후 10분 정도지난 후에 깨끗이 헹궈주시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