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바나나 효능 및 칼로리

by ٩(๑•̀o•́๑)وو 2013. 6. 22.



바나나효능 및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효능 - 피부미용 및 치아 미백에 좋아요
각종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바나나를 꾸준히 먹으면 피부를 윤기있고 탄력적으로 만들어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를 곱게 갈아 꿀과 함께 섞어서 팩으로 이용하시면 피부에 있는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부드럽고 고운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바나나 껍질에는 강한 산 성분이 함유되어 껍질을 이용해 치아를 닦아주면 미백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및 변비개선에 좋아요
바나나는 지방이 거의 없으며 저칼로리 과일입니다. 바나나를 물과 함께 섭취하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소화를 도우며 우리 몸속에 있는 노폐물들을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로, 바나나 칼로리는 바나나 100g당 93kcal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바나나는 장 운동을 활발하도록 도와 변비예방에도 바나나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 정력강화 및 면역력 강화에 좋아요
바나나에 함유된 브로멜라인이라는 효소가 남성분들의 생식기 기능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부신피질 호르몬의 원료와 같은 것인데요. 이 성분이 성호르몬에 절대적인 영향을 주기때문에 정력강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시간이 지나면서 색깔이 검은색으로 변하면서 물러지게 되는데요. 이런 상태의 바나나를 먹으면 면역력이 강화되어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 해열작용 및 혈관계질환 치료에 좋아요
해열작용을 가지고 있는 바나나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더위를 많이 타시는 분이거나 몸에 열이 있는 분들이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체내에 있는 이물질이 혈관을 막아버리면 동맥경화나 고혈압과 같은 혈관계질환이 생길 수 있는데요. 바나나를 꾸준하게 먹어주면 이런 혈관계질환을 치료하거나 개선해주는 바나나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 고혈압 및 부종방지에 좋아요
바나나에는 각종 무기질과 칼륨이 풍부하고 혈압을 낮추어주는 작용을하는 천연물질이 함유되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하니 혈압이 높으신 분이라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이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시켜 몸이 붓는 증상을 개선시키는 바나나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나나 칼로리 및 영양성분
- 바나나 칼로리는 바나나 100g 기준으로 93kcal
입니다.
바나나는 저칼로리 저지방 과일로써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변비예방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바나나 영양성분(100g 기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