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직장암 증상 원인 좋은음식

by ٩(๑•̀o•́๑)وو 2013. 6. 26.



직장암 증상 및 직장암 원인. 직장암에좋은음식


직장암 증상
직장암은 직장에 발생한 암세포로 이루어진 악성종양을 의미합니다.
직장암증상으로는 배변 시 피가 섞여서 나오는 혈변과 함께 변이 가늘어지는 증상이 나타나며, 식욕부진과 그로인해 체중감소를 동반하게 됩니다. 또한, 변을 참기가 힘들다거나 변을 보고 난 뒤에도 다시보고 싶어지는 증상이 있으며, 암이 진행되면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직장암 증상이 심해지면 배가 팽만해져 음식을 먹기 곤란해지고 피가 섞인 설사가 계속 나올수도 있습니다. 특히, 배가 아프지 않은데도 설사와 변비가 번갈아가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직장암 원인
직장암 원인으로는 섭취하는 음식물을 비롯하여 환경적인 요인과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직장암은 대장암과 마찬가지로 식습관에 따라서 많은 관련이 있는데요. 과다한 육식을 통한 동물성 지방을 많이 섭취한다거나 칼슘과 비타민D의 부족, 섭유질의 섭취 부족, 육류를 굽거나 튀겨서 많이 먹는것도 직장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염증성 잘 질환이 있는 분이거나, 비만, 활동이 거의 없는 분들에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변 시 출혈이 나타나면 많은분들이 치핵으로 생각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배변에 이상이 생기면서 변의 상태가 의심이 된다면 전문의와 상담 및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배변 시 출혈과 함께 통증이 몇달동안 지속된다면 일단은 암을 의심해 보며, 서둘러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를 통해서 암으로 진단이 나게되면 수술을 통하여 암을 제거해야 하며 수술 후에는 방사선 치료와 화학요법을 하게 됩니다.


직장암에 좋은 음식 - 오렌지
오렌지에는 항암작용을 하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직장암을 예방하거나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직장암에 좋은 음식 - 토마토
항암효과가 뛰어난 토마토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직장암 증상을 완화해주거나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빨간 토마토에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직장암에 좋은 음식 - 브로콜리
비타민C와 비타민D가 풍부한 브로콜리에는 항산화 물질 역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직장암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직장암에 좋은 음식 - 당근
당근 역시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직장암에좋은음식인데요. 당근은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생으로 섭취하기 보다는 살짝 익혀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