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솔잎효능 7가지 및 솔잎효소만드는법

by ٩(๑•̀o•́๑)وو 2013. 6. 27.



솔잎효능 7가지 및 솔잎효소만드는법


솔잎효능 - 당뇨개선 및 빈혈예방
솔잎에 함유되어 있는 글리코키닌이라는 성분이 혈액 속 당을 낮추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당뇨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 철분이나 비타민C 성분이 부족해지면 빈혈 증세가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솔잎에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뇨나 빈혈이 있는 분이라면 솔잎의효능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솔잎효능 -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
솔잎 효능 중에는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평소에 피로를 쉽게 느끼시는 분이거나 만성피로에 시달리시는 분이라면 솔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나 음료, 차 등을 섭취하시면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솔잎은 초조함이나 불안, 흥분, 과로 등을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으며, 현기증 개선에도 좋습니다.






솔잎효능 - 뇌졸증 예방 및 뇌기능 향상
뇌졸증이나 뇌에서 혈액순환 장애가 갑작스럽게 발생하면서 나타나게 되는데요. 솔잎에는 말초혈관을 확장시키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뇌졸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엽록소가 함유된 솔잎은 상처치료에도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뇌기능 향상에도 솔잎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솔잎효능 - 니코틴 해독 및 탈모 예방
담배에 들어 있는 니코틴이 우리 몸에 굉장히 안좋다는건 많은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니코틴은 체내에 들어오면 쉽게 배출되지 않고 축적이 되는데요. 이런 니코틴이 계속적으로 축적되다보면 각종 질병과 함께 암을 유발할 수 있기때문에 니코틴은 배출시키고 해독해야 하는데요. 솔잎의효능 중에는 니코틴 해독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탈모때문에 고민이나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젠 여성분들도 탈모에 안전하다고 볼 수 없는데요. 솔잎은 탈모를 예방해주는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관련 증상이 있는 분들은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솔잎효소만드는법
솔잎효소를 만들기 위해서는 6~7월에 자라는 연한 솔잎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먼지나 공해가 없는 산속에 있는 솔잎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욱 좋겠죠.

우선은 솔잎에 묻어 있는 송진을 제거하기 위해서 솔잎을 깨끗이 씻고 3일 정도를 깨끗한 물에 담궈줍니다. 3일 후 솔잎에 있는 물기를 제거하기 위해서 건조를 시킵니다. 건조시킨 솔잎과 황설탕을 2대1 비율로 섞은 후 항아리 용기에 담고서 돌로 솔잎을 눌러주세요. 황설탕과 생수를 1대2 비율로하여 설탕물이 될 정도로 졸여서 항아리에 10cm 정도 채우고 그늘진 곳에서 숙성을 시킵니다.

창호지로 항아리를 덮고서 6개월 정도를 숙성발효 시킵니다. 1차 숙성은 6개월정도 진행하는데요. 1주일에 한번씩은 항아리 입구에 뜬 불순물 기름들을 건져내줘야 합니다. 2차 숙성 또한 6개월을 진행하는데요. 2차 숙성을 할때에는 항아리를 덮고있는 창호지를 1주일에 한번씩 걷어서 가스를 걷어내고 공기를 통하게 해줘야 합니다.

완성된 효소는 따뜻한 물에타서 솔잎차로 먹거나 소주를 희석하여 솔잎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솔잎효능 및 솔잎효소만드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