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빈혈 증상 원인 치료

by ٩(๑•̀o•́๑)وو 2013. 7. 1.



빈혈 증상 원인 치료


빈혈증상
우리 몸에 적혈구와 헤모글로빈 수가 눈에 띄게 적은 양이 존재하는 것을 빈혈이라고 하는데요. 혈액내에 존재하는 헤모글로빈은 우리 몸 구석구석으로 산소를 운반해주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빈혈로 인하여 그 수가 감소하면 어지럼증과 함께 피부가 창백해지고 쉽게 피로를 느끼게 됩니다. 또한, 식욕이 떨어지면서 맥발이 빨라지는 빈혈 증상이 나타납니다.

빈혈은 우리 몸에 철분이 부족하여 발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반적인 빈혈증상으로는...
- 식욕감퇴와 집중력이 떨어지면서 설사나 구토,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 머리가 아프면서 어지럼증을 자주 느끼며, 쉽게 피로해지고 기운이 없어집니다
- 입맛이 없어지면서 염증이 자주 발생합니다






빈혈 원인
빈혈 원인으로는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적혈구의 생산 감소와 함게 적혈구의 파괴 증가로 인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혈구의 생산 감소는 영양부족이나 조혈물질의 겹필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조혈물질의 의한 철결핍성 빈혈의 경우에는 여성분들에게서 자주 나타나는데 월경 등으로 인하여 철분 손실을 주원인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빈혈 치료
빈혈 치료를 위해서는 철분을 보충해 줄 수 있는 녹황색 채소나 닭고기, 쇠고기, 생선과 같은 식품이나 철분강화우유 등의 식품을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니 같이 섭취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빈혈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는 시금치, 상추, 감자, 도라지, 연근, 파프리카, 건포도, 오렌지, 굴, 홍삼 등이 좋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빈혈증상에 좋은 음식 LIST]

012345678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