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옥수수 효능 칼로리

by ٩(๑•̀o•́๑)وو 2013. 7. 8.



옥수수 효능 칼로리


옥수수 효능 - 피부미용 및 부기제거
옥수수 수염차가 피부미용에 좋기때문에 시중에 관련 음료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꾸준히 마시면 우리 몸에 있는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기때문에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주고 여드름과 같은 잡티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부기제거에도 옥수수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출산 후에 부기가 빠지지 않는 분이거나 평소 얼굴이 자주 붓는 분이라면 옥수수를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 효능 - 고혈압 및 당뇨 개선
옥수수 수염차를 꾸준히 마시면 혈압을 안정시켜 주기때문에 고혈압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코피가 자주 나는 분들의 출혈을 멎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옥수수는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치료 및 예방에도 좋습니다.






옥수수 효능 - 다이어트 및 변비예방
옥수수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지방함량이 적어서 다이어트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옥수수 칼로리는 100g당 106kcal 입니다. 다만, 옥수수에는 무기질이나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하기 때문에 원푸드 다이어트로는 좋지 않습니다. 우유와 함께 섭취하시면 영양의 불균형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가 대장의 운동을 도와주기때문에 변비예방에도 옥수수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옥수수 효능 - 숙취해소
옥수수수염은 이뇨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숙취해소에도 효과가 있으며, 옥수수수염을 달여서 꾸준히 마셔주면 신장병이나 당뇨병에도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 칼로리
- 옥수수 칼로리는 옥수수 100g 기준으로 106kcal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옥수수를 찌기 위해서 첨가물이 들어가면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으니 옥수수를 이용하여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도록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