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신장에 좋은 음식 7가지

by ٩(๑•̀o•́๑)وو 2013. 7. 11.



신장에 좋은 음식 7가지


신장에 좋은 음식 - 늙은호박
늙은호박은 신장세포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신장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신장에 좋은음식인데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늙은호박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비타민A가 풍부하여 야맹증 치료에 효과가 있어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 결명자
결명자는 신장과 간에 특히 좋은음식인데요. 결명자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시력이 떨어졌을 때 효과가 있으며, 간장 질환으로 인한 혈압상승에도 도움이 됩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 산수유
산수유는 신장과 간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특히 회춘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산수유는 흰머리 예방에도 효과가 있으며, 남성들의 정력이나 눈에 쌓인 피로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어 시력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 호두
호두는 신장이 안좋은 분이거나 다리 및 허리가 약하신 분들에게도 좋은데요. 호두를 꾸준히 섭취하면 정력강화나 치질개선, 피부노화 방지, 치매 및 동맥경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 검은콩
검은콩은 신장 질환이나 폐경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검은콩은 신장 기능이 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은음식입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 익모초
익모초는 신장을 강화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이뇨작용을 향상시켜 주는데요. 특히, 익모초는 피를 멎게해주는 지혈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자궁출혈이나 출산 후 자궁수축이 제대로 되지 않아 출혈이 나는 경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 옥수수수염
옥수수수염은 신장기능이 약해져 이뇨작용을 제대로 못하거나, 그로인해 몸에 부기증상이 나타날 때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을때에는 옥수수 수염차를 만들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 냉이
냉이는 신장과 비장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비뇨질환이 있는 분들도 냉이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냉이는 우리 몸에 있는 나쁜 세균을 해독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변비 내에 있는 대장균을 제거하여 변비개선에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