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참마효능 안내

by ٩(๑•̀o•́๑)وو 2013. 7. 19.



참마효능 안내


참마 효능
자연산 참마를 꾸준히 먹으면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정력을 좋게 해주며, 침침하던 눈과 귀를 밝헤 해주는 등의 허약한 몸을 보해주는 보약으로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참마 뿌리에는 끈적끈적한 점액질과 함께 소화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의 흡수를 도와주고 섭취한 음식물을 빨리 소화시켜 주기때문에 소화불량이나 위장질환에도 참마의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참마는 당뇨병 혈당을 낮추어주고 각종 암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기침을 멎게 해주고 가래와 염증을 삭혀주는 등의 신장 기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원기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치료를 위해서는 참마를 우려낸 차를 꾸준히 마시면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차로 마시기 싫은 분들은 즙을 내어 먹어도 좋습니다.






참마효능 중에는 혈압을 정상수치를 되돌리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인삼이나 연밥 등과 끓여서 먹으면 식욕이 강화되면서 체력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정력강화에도 좋은 참마를 산수유나 숙지황과 함께 끓여서 꾸준히 먹으면 정력강화의 효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참마는 뇌 발달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뇌의 기능을 좋게해주고 건망증과 같은 증상에도 참마 효능을 볼 수 있으며, 어린이들이 섭취해도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참마는 흡연자분들에게도 좋은데요. 흡연을 하거나 오랫동안 흡연을 하신 분들의 약해져버린 기관지오 폐 기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이유없이 호흡곤란 증상이 자주 오시는 분들도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