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쇠비름의효능 10가지

by ٩(๑•̀o•́๑)وو 2013. 7. 23.



쇠비름의효능 10가지


쇠비름효능 - 치매예방 및 여드름 치료
쇠비름이 치매나 우울증과 같은 질환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쇠비름이 치매 및 우울증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에 좋은 유기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쇠비름을 차로 끓여 꾸준히 마셔주면 여드름 치료 및 염증치료에 뛰어난 쇠비름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쇠비름의효능 - 지혈작용 및 무좀개선
코피를 자주 흘리시는 분이거나 특히, 여성분들의 자궁에서 출혈이 있는 경우에도 쇠비름을 섭취하면 지혈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쇠비름의 효능 중에는 지혈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상처로 인한 피가 빨리 멎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심장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더운 여름철에 무좀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쇠비름을 진하게 달여서 무좀이 있는 부위를 발라주면 무좀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쇠비름의효능 - 장 건강 및 독소배출
장 내에 있는 세균을 멸균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쇠비름은 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설사를 자주 하는 분들도 쇠비름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쇠비름 효능 중에는 체내에 쌓여 있는 독소를 배출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장이 깨끗해지고 피가 맑아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장 내의 유해균을 살균하기 때문에 이질이나 만성 대장염에도 도움이 됩니다.


쇠비름효능 - 당뇨 및 고혈압 예방
쇠비름을 섭취하면 중성지방을 감소시켜주고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떨어뜨려 주기때문에 당뇨 및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쇠비름의효능 - 류마티스관절염 개선 및 항암효과
오메가3가 풍부한 쇠비름은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염증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오메가3 함유량이 등푸른 생선보다도 높다고 합니다. 또한, 쇠비름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위암이나 대장암에도 쇠비름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