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미자의효능 BEST

by ٩(๑•̀o•́๑)وو 2013. 7. 24.



오미자의효능 BEST


오미자효능

천연식품인 오미자는 남성분들의 정력강화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자양강장 효과 및 피로회복에도 탁월하기 때문에 꾸준히 먹으면 좋습니다.

오미자에는 뇌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치매 예방 및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 장애가 있을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는 혈당수치를 낮추어주고 기관지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당뇨가 있다거나 잔기침이 심하고, 가래가 자주 끓을때에도 오미자 효능을 보기위해서 꾸준히 먹으면 좋습니다.

오미자는 숙취해소에도 뛰어나기 때문에 숙취해소 음료에도 이용되는데요. 술을 마시기 전이나 후에 오미자 차나 음료를 마셔주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는 폐기능 보호에도 효과가 있어 만성 기관지염이나 인후염, 편도선염, 기침 등의 폐기능을 치료 및 예방해주는 오미자의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 갈증이 난다거나 입이 자주 마르는 분이라면 오미자차를 마셔주면 도움이 되는데요. 그 이유는 오미자 껍질에는 신맛이 나는데 그 신맛이 갈증을 해소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갈증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미자를 꾸준히 먹으면 머리를 맑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오미자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얼굴의 부기 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효능 중에는 혈압을 정상수치로 되돌려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고혈압이나 저혈압 모두에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도와 혈압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분들도 꾸준히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여성분들은 다이어트 음료로 오미자 차를 이용하셔도 좋은데요. 오미자 차가 다이어트시에 부족할 수 있는 미량의 영양소를 보충해주고 수분섭취를 도와주며, 칼로리가 낮기때문에 부담없이 먹기에도 좋습니다. 오미자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23kcal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