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폐암 증상에좋은음식

by ٩(๑•̀o•́๑)وو 2013. 7. 25.



폐암 증상 및 폐암에좋은음식


폐암증상
폐암은 공기중에 폐암을 일으킬 수 있는 발암물질로 인하여 발병하는 것이 거의 대부분인데요. 그 원인 중에서도 흡연을 최고로 꼽을 수 있습니다. 폐암의 약85%가 흡연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장기간 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비흡연자에 비해 무려 25배 정도나 높다고 하는데요. 폐암 증상으로는 목이 자주 쉬고 잘 낫지 않으며, 특별한 이유도 없이 기침과 가래가 2주이상 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두통이나 요통, 어깨결림, 흉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기침을 할때 가래나 혈담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토나 구역질 증세가 자주 나타나고 식욕이 없어 체중이 감소하게 됩니다.

폐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흡연을 시작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이미 흡연을 하고 있는 분이라면 금연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폐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암에좋은음식 - 브로콜리
브로콜리에 들어 있는 비타민A와 셀레늄, 술포라페인 등의 항암성분이 암을 예방해주며,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점막의 저항력을 강화시켜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폐암증상에좋은음식 - 도라지
도라지에는 이눌린 성분이 들어 있어 암 세포의 발생을 억제시키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며, 항균작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폐암에좋은음식 - 사과와 복숭아
사과와 복숭아는 손상된 폐 조직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도록 도와주고 흡연으로 인해 쌓인 니코틴을 분해해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폐암에 좋은 음식 - 당근
당근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노화예방에도 좋습니다.


폐암 증상에좋은 음식 - 호박
호박에도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는데요. 베타카로틴 뿐만아니라, 비타민C와 E 등의 항암성분이 들어 있어 발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해독시키고 암의 진행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노화예방 및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폐암에좋은음식 - 토마토
비타민C와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한 토마토는 암 세포가 커지는 것을 예방해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토마토는 라이코펜이 풍부해 살짝 익혀서 올리브유나 포도씨유 등과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7배나 증가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