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설사에 좋은 음식 7가지

by ٩(๑•̀o•́๑)وو 2013. 7. 29.



설사에 좋은 음식 7가지


설사에 좋은 음식 - 배
배에 들어 있는 탄닌 성분이 설사치료에 도움이 되는데요. 잦은 설사를 하는 경우에는 배를 갈아서 먹으면 속이 편안해 지면서 설사가 멈춘다고 합니다.


설사에 좋은 음식 - 청국장
청국장은 다른 채소나 과일과 비교하면 섬유질의 함유량이 5배 정도나 많다고 하는데요. 이 섬유질이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설사를 예방해주고 변비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설사에 좋은 음식 - 사과
사과에 들어 있는 펙틴 성분이 장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설사나 변비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설사로 인하여 탈수 증상이 있을때에도 사과를 먹으면 도움이 되는데요. 설사가 있는 경우에는 사과를 갈아서 먹는 것이 좋으며, 사과를 먹고 설사 증상이 진정되면 반나절 정도 절식을 하여 장을 좀 쉬게 한 후에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으면 좋습니다.






설사에 좋은 음식 - 곶감
곶감을 물에 달여 그 물을 하루에 2번씩 꾸준히 마셔주면 장이 안정되고 설사가 멈춘다고 합니다. 다만, 곶감이 설사에 좋은음식이지만 너무 과다하게 먹으면 변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설사에 좋은 음식 - 연근
연근은 수렴작용을 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연근을 잘게 썰어서 달인 물을 마셔주거나, 연근 마디 부분의 즙을 마셔주면 설사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설사에 좋은 음식 - 마늘
설사를 하는 경우에 생마늘 2개를 껍질이 까맣도록 구워 매운맛을 없앤 후에 껍질을 벗겨서 3일 정도를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설사에 좋은 음식 - 식초
살균작용이 뛰어난 식초는 대장균이나 식중독균들이 장에 도달하지 못하도록 막아주기 때문에 설사나 배탈을 예방해주는 좋은음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