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빈혈에 좋은 음식 7가지

by ٩(๑•̀o•́๑)وو 2013. 7. 30.



빈혈에 좋은음식 7가지


빈혈에 좋은 음식 - 장어
장어와 고등어, 꽁치와 같은 등푸른생선에는 철분과 비타민A, 질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액을 보충해주어 빈혈치료에 도움이 되며, 체력강화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장어가 특히 좋다고하니 참고하세요.


빈혈에 좋은 음식 - 굴
굴에는 철분이 풍부하고 소화흡수 또한 잘되기 때문에 빈혈증상이 있는 분이거나 몸이 허약한 분들에게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굴을 꾸준히 먹어주면 피부미용 및 콜레스테롤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빈혈에 좋은음식 - 오렌지
빈혈증상이 있는 분이라면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오렌지를 꾸준히 먹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C와 철, 엽산, 망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빈혈 증상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지혈작용에도 좋습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 홍삼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홍삼 역시 빈혈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저색소성 빈혈과 난치성 빈혈이 있는 분들이 홍삼을 꾸준히 섭취하여 빈혈을 치료한 사례들이 있었습니다.


빈혈에 좋은음식 - 도라지
철분이 풍부한 도라지도 빈혈증상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도라지를 꾸준히 섭취하면 설사를 멎게해주거나 변비예방 등의 장기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 파프리카
파프리카에도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빈혈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데요. 빈혈치료 뿐만아니라, 노화예방이나 피부미용, 감기예방,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