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중이염 증상에 좋은 음식 안내

by ٩(๑•̀o•́๑)وو 2013. 7. 31.



중이염증상 및 중이염에 좋은음식 안내


중이염 증상
중이염은 중이에 나타나는 모든 염증을 말하는데요. 중이염의 증상으로는 열이 오르면서 귀의 통증과 함께 소리가 잘 들리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주로 귀에 통증이 나타나고 어지럼증과 두통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고막이 터지면서 고름이 흘러나오게 되는데요. 귀에 고름이 생겼을 때 솜으로 귀를 막으면 오히려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말을 못하는 소아의 경우에는 귀를 당기거나 비비는 경우가 있습니다.
귀에서 고름이 흘러나온다거나 평소와 다르게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 경우에는 빨리 병원을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중이염에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이염에 좋은 음식 - 우엉
우엉씨는 열을 내리고 고름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한방에서는 우엉씨를 우방자라고 하며, 중이염증상이 있을때에는 우방자를 약한 불에 달여서 하루 3번 공복에 먹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중이염에 좋은 음식 - 검은콩
검은콩을 섭취하면 몸의 저항력을 길러주기 때문에 염증에 대한 내성이 생길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특히, 청력이 나빠진 경우에는 검은콩을 삶아서 먹으면 청력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중이염에 좋은 음식 - 산수유
산수유를 꾸준히 챙겨 먹으면 체내의 에너지가 활성화되면서 나쁜균에 대한 면역력이 개선된다고 하는데요. 중이염 증상이 있는 경우 산수유를 이용해 차나 음료를 만들어서 하루 3회씩 꾸준히 마셔주면 도움이 됩니다.


중이염에 좋은 음식 - 오메가3
오메가3에는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이나 염증작용이 강하기 때문에 중이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오메가3는 몸에 좋은 효능들이 많으니 꾸준히 복용하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