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마늘 효능 10가지

by ٩(๑•̀o•́๑)وو 2013. 8. 1.



마늘효능 10가지


마늘 효능 - 항암효과 및 노화예방
항암효과하면 마늘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마늘에는 세레늄, 유기성 게르마늄, 디아릴 디설파이드 등의 성분들이 들어 있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켜주는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항암효과를 최대한으로 보기위해서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생으로 먹기 힘든분들은 요리하거나 구워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알리신 성분이 호르몬 분비를 왕성하게 도와주고 세포노화를 막아주기 때문에 노화예방에도 마늘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마늘효능 - 정력강화 및 저혈압 예방
스테미너 향상에 뛰어난 마늘에는 비타민B1과 아연 성분이 함유되어 피로를 예방하고 강장효과가 탁월한데요. 특히, 아연 성분은 정자나 난자의 생성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다양한 유황화학 물질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등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평소에 손과 발, 배 등이 찬 냉증이 있는 분이거나 저혈압인 분들이 마늘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몸이 따뜻해지고 저혈압 예방에도 마늘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마늘 효능 - 고혈압 예방 및 당뇨병 치료
마늘은 고혈압을 예방해주고 당뇨병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의 흐름을 좋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고혈압 예방에 좋으며,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혈당을 낮춰주기 때문에 당뇨병 치료에 마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마늘 효능 - 항균작용 및 면역력 강화
마늘을 꾸준히 섭취하면 항균작용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항균작용이 뛰어나 우리 몸에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아주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면역력이 떨어져서 잔병치레가 많은 분들의 면역력 강화에 마늘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마늘효능 - 설사 및 심근경색 개선
마늘을 섭취하면 차가운 장을 따뜻하게 보호해주고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설사가 있을 때 마늘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의 해독기능을 도와주고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심근경색 개선에도 마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0123456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