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오메가3효능 10가지

by ٩(๑•̀o•́๑)وو 2013. 8. 2.



오메가3효능 10가지


오메가3효능 - 눈 건강
오메가3에 들어 있는 DHA 성분이 망막에 영양분을 공급해 주기때문에 눈을 건강하게 해주고 눈의 피로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의효능 - 간기능 개선
오메가3는 간의 지방대사를 원활하도록 도와주고 간장의 혈류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혈관 내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간기능 개선에 오메가3의 효능이 있습니다.


오메가3효능 - 성인병 예방
오메가3를 꾸준히 복용하면 탁해진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탁월합니다.





오메가3 효능 - 관절염 및 골다공증 개선
오메가3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뼈의 형성을 촉진시켜주며, 몸에 있는 염증을 제거해 주기때문에 관절염이나 골다공증 개선에 오메가3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오메가3효능 - 여드름 치료
항염증작용을 하는 오메가3는 피부에 있는 여드름을 제거해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여성분들이 꾸준히 복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 효능 - 다이어트
오메가3에 함유된 지방산은 불포화지방산으로 몸에 축적되어 있는 포화지방산을 함께 흡착하여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로인하여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칼로리 소모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오메가3의효능이 있습니다.


오메가3효능 - 암 예방

오메가3를 꾸준히 복용하면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우리 몸에 암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억제시켜 주기때문에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의효능 - 두뇌발달
오메가3에 들어 있는 DHA 성분이 두뇌의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주기때문에 수험생이나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특히, 몸에서 오메가3 지방산이 부족해지면 주의력 결핍 및 과잉 행동장애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 효능 - 항노화 작용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오메가3효능으로는 항노화 작용인데요. 오메가3를 꾸준히 복용하면 우리 몸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억제시키는 항노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