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무화과 효능 8가지와 안내

by ٩(๑•̀o•́๑)وو 2013. 8. 7.



무화과효능 8가지 안내


무화과 효능 - 피부미용 및 변비개선
무화과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탄력있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해주고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분해효소인 피신과 함께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소화기능을 개선시켜 변비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무화과 효능 - 고혈압 치료 및 해독작용
무화과를 자르면 하얀 즙이 나오는데요. 이 하얀즙이 피를 맑게하는 정화작용을 해주고 혈압을 안정시켜 주기때문에 고혈압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우리 몸에 있는 독을 해독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어혈을 풀어주고 술로 인해 쌓인 주독을 해소해주며, 체내에 쌓여 있는 지방을 배출시키는 무화과의효능이 있습니다.






무화과 효능 - 항염작용 및 치질개선
항염작용이 뛰어난 무화과는 치질이 있다거나 목에 통증이 있을때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데요. 특히, 대장의 벽을 자극시키는 정장작용을 하여 변을 잘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치질이 있는 분이라면 빨갛게 잘익은 무화과를 하루 5개씩 먹어주거나 무화과 잎이나 과육에서 흰 즙을 짜내어 항문에 발라주면 치질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치질로 인해 출혈이 있을때에는 입욕제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무화과효능 - 비만 및 무좀 개선
무화과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중성지방을 제거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비만을 예방해주거나 줄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무좀치료나 무좀으로 인한 가려움증 해소에도 무화과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무좀 개선을 위해서는 덜익은 무화과로 우선 즙을 만드세요. 목욕을 한 후에 피부가 촉촉할 때 이 즙을 무좀이 있는 환부에 바르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