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콩국수 효능 및 칼로리

by ٩(๑•̀o•́๑)وو 2013. 8. 10.



콩국수 효능 및 콩국수 칼로리


콩국수 효능 - 갈증해소
지금과 같은 무더운 여름날씨에 시원한 냉콩국에 얼음 덩어리를 몇개 띄워서 먹으면 시원하이 좋은데요. 더운여름철 갈증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뜨거운 날씨로 인해 달아올랐던 체온을 식히기에도 좋습니다.

콩국수 효능 - 해독작용
해독작용이 탁월한 콩은 간과 신장기능이 약한 분들에게도 좋은데요. 콩은 껍질에도 좋은 성분이 들어 있으니 콩을 삶은 국물도 모두 먹는것이 좋습니다.


콩국수 효능 - 체력회복
요즘 무지막지하게 더운 여름이라는 생각이 많이 드는데요. ㅠ 더운날씨로 체력이 떨어지는 것도 어쩔수없는 현실.. ㅠㅠ 콩국수를 먹으면 체력보충에도 도움이 되기때문에 점심식사로 가끔씩 시원한 콩국수를 먹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콩국수 효능 - 피부미용
비타민과 무기질,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콩국수를 먹으면 신진대사를 원활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윤기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콩국수 효능 - 변비예방 및 고혈압 개선
콩국수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가 변비를 예방해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 주기때문에 고혈압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콩국수 효능 - 갱년기증상 개선
콩에는 식물성 여성 호르몬으로 알려져 있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골다공증과 같은 갱년기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콩국수 칼로리
- 콩국수칼로리는 1인분 기준으로 약 513kcal 라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이라면 높은 칼로리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듯 한데요.
콩국수 칼로리를 낮추기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일반 소면으로 콩국수를 만들기 보다는 마트에가면 곤약 실면이라고 있습니다. 곤약 실면은 칼로리가 낮기때문에 부담을 줄일 수 있을꺼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