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계피의효능 10가지

by ٩(๑•̀o•́๑)وو 2013. 8. 13.



계피의 효능 10가지
계피는 육계나무의 껍질을 말려놓은 것으로 후추와 정향과 함께 세계3대 향신료 중에서 하나입니다.
계피의 맛이 맵고 차기때문에 요즘과같은 더운 여름철에는 수정과를 끓여서 시원하게 마시면 더위를 없애면서 맛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답니다.


계피의효능 - 감기개선
계피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감기로 인하여 코가 막혔다거나 열이 나는 경우에는 계피를 우려낸 물을 서너시간마다 반컵씩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계피의효능 - 항균효과 및 충치예방
계피효능 중에는 항균효과도 있는데요. 과거에 방송에서도 보도된적이 있습니다만, 계피에 있는 향기 성분이 마치 항생제처럼 해로운 세균을 죽인다고 합니다. 또한, 해로운 세균을 죽여주기 때문에 양치질을 할때 계피용액을 물에 타서 하게되면 충치를 예방해주고 입냄새 제거에도 계피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계피의효능 - 생리통 및 생리불순 완화
계피는 한방에서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계피를 섭취하면 소화기 계통과 자궁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을 완화하기 위해서 이용되고 있습니다.


계피효능 - 혈액순환 및 소화촉진
계피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흉복부의 냉증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식욕증진 및 소화촉진에도 계피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계피의 효능 - 살충작용 및 장수
계피는 살충작용을 하기때문에 계피가루를 태우면 모기가 달아나고 알레르기를 유발시키는 진드기 등을 멸균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계피에는 노화를 예방해주는 물질이 들어 있어 장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계피의효능 - 설사예방 및 수족냉증 개선
계피는 설사를 예방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 설사가 잦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며, 배에 가스가 찼을때에도 계피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계피효능이 있어 손발이 차가운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