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몬드 효능 및 아몬드 칼로리

by ٩(๑•̀o•́๑)وو 2013. 8. 16.



아몬드효능 및 아몬드 칼로리
아몬드 효능 - 노화예방 및 골다공증예방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아몬드 껍질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칼슘과 마그네슘, 인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특히,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아몬드의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아몬드 효능 - 치매예방 및 기억력 향상
비타민E가 풍부한 아몬드는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고 기억력이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요. 나이가 드신 분이거나 수험생들에게 좋습니다.





아몬드의 효능 - 간 건강
아몬드를 섭취하면 당질이나 지질의 대사를 높이고 알코올의 분해를 도와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며,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아몬드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아몬드 효능 - 심장질환 개선
아몬드는 몸의 건강을 해치는 콜레스테롤이나 포화지방의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심장질환을 예방해주거나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칼로리
아몬드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597kcal 정도로 고칼로리 식품인데요.
아몬드는 칼로리는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만, 우리 몸에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아몬드에는 식이섬유와 함께 몸에 좋은 필수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불포화지방산이 포화지방산을 흡착하여 함께 배출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다만, 아몬드 칼로리가 높기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하루 5~10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일반적인 아몬드 하루 권장량은 15~20개 내외입니다.





0123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