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변비없애는법 및 변비에좋은음식 10가지

by ٩(๑•̀o•́๑)وو 2013. 8. 17.



변비없애는법 및 변비에좋은음식 10가지
서로 말들은 하지 않지만 변비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변비의 원인은 다양합니다만,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경우에는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변비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변비없애는법과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없애는법 - 복근운동
복근운동을 하면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는데요. 평소에 복근운동을 꾸준히 해주면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며, 복근강화에도 도움이 되기때문에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없애는법 - 물 맛사지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면 장이 활발하게 움직이면서 변비에 도움이 되는데요. 샤워를 할때 배 부분을 따뜻한 물로 가볍게 두드려주거나, 배 위에 스팀타올을 올려두면 좋습니다.


변비없애는법 - 배 맛사지
변비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장 맛사지를 해주면 도움이 되는데요.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만들어 배의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돌리듯이 천천히 맛사지를 해주면 장 운동을 도와 변비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그럼, 변비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변비에좋은음식 - 알로에
알로인과 에모딘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 알로에는 식욕을 좋게 만들어주고 위장의 기능을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를 치료해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에좋은음식 - 식초
식초에 들어 있는 구연산과 초산 성분이 장 활동을 활발하도록 도와주고 소화를 촉진시켜 주기때문에 변을 쉽게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유기산 성분이 장을 깨끗하게 청소해주기 때문에 변비개선 뿐만아니라, 피부트러블이나 알레르기성 피부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 - 고구마
섬유질이 들어 있는 고구마를 섭취하면 몸에 이로운 세균수를 늘려주고 대장운동을 촉진시켜 대변의 양을 늘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에좋은음식 - 냉이
냉이는 우리 몸에 있는 나쁜 세균을 해독시켜 변비 안에 있는 대장균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변비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에좋은음식 - 숙주나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숙주나물은 장 운동을 활발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변비에좋은음식 - 상추
수분과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상추 또한 장 운동을 활발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변비에좋은음식 - 다시마
다시마에 들어 있는 알긴산 성분이 장 운동을 향상시켜 주기때문에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 좋은데요. 특히, 다시마는 노폐물이 장에 머무는 시간을 단축시켜서 배변활동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변비에좋은음식 - 청국장
청국장을 먹으면 장을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소화활동을 향상시켜 주기때문에 변비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숙변제거에도 좋습니다.


변비에 좋은음식 - 사과
펙틴 성분이 들어 있는 사과는 장 운동을 향상시켜주고 장을 보호하여 체내에 유독성 물질들이 침입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아침에 사과를 하나씩 꾸준히 먹으면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에좋은음식 - 현미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현미도 변비에 좋은데요. 다만, 꼭꼭 씹어서 먹어야 위의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씨눈까지 함게 먹는 것이 몸에 더욱 좋습니다. 현미를 섞어 밥을 지어먹어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