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토마토효능과 칼로리 안내

by ٩(๑•̀o•́๑)وو 2013. 8. 20.



토마토 효능과 토마토 칼로리 안내
토마토효능 - 노화 및 골다공증 예방
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DNA를 손상시키고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고 동맥이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K 성분이 체내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줘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그로인해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토마토 효능이 있습니다.


토마토효능 - 항암효과 및 협심증 완화
토마토의효능을 얘기하면서 항암효과를 빼놓을수는 없는데요. 토마토에는 항암기능이 있는 비타민A와 C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항암작용으로 인정받은 라이코펜이 들어 있어 암을 비롯한 산성화에 의한 성인질환을 치료하거나 예방해주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또한, 이 라이코펜 성분이 모세혈관과 동맥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협심증 완화에도 좋습니다. 토마토를 기름에 살짝 볶아서 먹으면 라이코펜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토마토효능 - 다이어트 및 전립선암 예방
토마토가 칼로리가 낮기때문에 다이어트에 활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토마토 칼로리는 100g당 14kcal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토마토는 배변활동에도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에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탁월한 항암효과가 있는 토마토는 전립선암을 예방하는 성분들이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기때문에 꾸준히 먹어주면 관련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토마토효능 - 고혈압 및 당뇨병 예방
토마토에는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 비타민C와 함께 루틴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고혈압을 예방해주고 이미 고혈압이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데요. 토마토는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주켜 주기때문에 혈액순환 개선에도 좋습니다. 또한, 당지수 30에 칼로리가 낮아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칼륨성분이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 신장기능 개선에도 토마토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토마토효능 - 비만 및 위염 예방
토마토는 칼로리와 당분이 낮고 풍부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줘 비만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염증을 진정시키고 소화기능을 향상시켜 주기때문에 위염을 예방해주거나 치료해주는 토마토 효능이 있습니다.


토마토칼로리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토마토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14kcal일 정도로 저칼로리 식품인데요.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을 뿐만아니라,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되기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토마토 중간크기가 약250g 정도인데요. 이것을 기준으로 하면 토마토 1개 칼로리가 약35kcal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밥 한공기가 300kcal라고하니 토마토 칼로리가 얼마나 낮은지는 짐작할 수 있습니다.





01234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