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엉겅퀴 효능 BEST

by ٩(๑•̀o•́๑)وو 2013. 8. 27.



엉겅퀴는 전국적으로 산과 들에 자라는 다년생 초본으로 "각종 출혈을 멈추게 해주고 피를 잘 엉키게 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엉겅퀴로 생즙을 내어 꾸준히 마셔주면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주고 남성분들의 정력향상에 도움이 되며,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지 않을때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럼, 엉겅퀴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엉겅퀴 효능 - 상처치료
엉겅퀴는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상처가 빨리 아물도록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피부에 부스럼이나 종기가 생겼을때나 타박상을 입었을때 효과가 있습니다. 엉겅퀴 꽃과 뿌리로 술을 담궈먹어도 각종 상처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엉겅퀴 효능 - 지혈작용
엉겅퀴는 상처치료 뿐만아니라, 출혈이 있을때 피를 빨리 멈추도록 지혈작용을 하는데요.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자궁출혈이 있을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에 상처가 생겼을때에는 엉겅퀴 즙을 만들어 상처부위에 발라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엉겅퀴 효능 - 정력강화 및 체력향상
엉겅퀴를 꾸준히 복용하면 남성분들의 정력강화에 도움이 되고 체력향상에도 좋은데요. 엉겅퀴즙을 꾸준히 복용하면 자양강장제로도 엉겅퀴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엉겅퀴 효능 - 결석제거
엉겅퀴에 들어 있는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담석이나 요석을 분해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꾸준히 복용하면 결석제거에 도움이 되는데요. 독일의 경우에는 이 실리마린 성분을 이용하여 간질환 치료제를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엉겅퀴 효능 - 혈액순환 및 고혈압 개선
엉겅퀴는 피를 맑게 만들어주고 어혈을 효율적으로 풀어줘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되며, 또한 꾸준히 복용하면 높은 혈압을 낮추어 주기때문에 고혈압 개선에도 엉겅퀴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0123


엉겅퀴 효능 - 간보호
엉겅퀴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알코올을 분해해주고 배출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꾸준히 복용하면 각종 간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엉겅퀴의 꽃과 뿌리를 이용하여 술을 담궈 꾸준히 마시면 관절염, 이뇨, 혈액증가, 해독, 강장, 해열, 정력증진, 냉증, 부인병 등에 엉겅퀴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