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결명자차 효능 안내

by ٩(๑•̀o•́๑)وو 2013. 8. 29.



결명자차 효능
- 결명자는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압을 정상수치로 잡아주기 때문에 결명자 차를 꾸준히 마시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신장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결명자차를 마시면 차에 있는 수분이 대변에 많이 배설되어 신장의 부담을 줄일 수 있어 피로한 신장을 회복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결명자차는 변비가 있는 분이거나 변비를 예방하는데에도 좋은데요. 결명자에 들어 있는 안트라퀴논 유도체가 변비를 개선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결명자와 대황을 함께 끓여 마시거나 꿀을 넣어서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 결명자는 신장과 간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간의 이상으로 눈이 나빠진 경우에도 효과가 있으며, 눈이 침침하다거나 오랜 눈병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녹내장이나 백내장과 같은 안질환 개선에도 결명자차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 숙취해소에도 결명자차를 마셔주면 좋은데요. 과음을 하셨다면 결명자차를 진하게 끓여서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위궤양 및 소화불량인 불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하니 위가 약한 분이거나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이 마셔도 도움이 됩니다.


- 입냄새 제거에도 결명자차 효능이 있는데요. 구강염으로 입냄새가 난다거나 평소 입냄새가 나는 분이라면 진하게 결명자차를 끓여서 입안에 3분 정도를 머금고 있으면 입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123


- 눈 건강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결명자는 변비와 식도염에도 좋은 식품인데요. 관련 증상이 있는 분이라면 물 대신 결명자차를 꾸준하게 마셔주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