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우슬뿌리효능 안내

by ٩(๑•̀o•́๑)وو 2013. 9. 3.



우슬뿌리효능 - 어혈제거
몸에 있는 피가 순환을 제대로 하지못하고 한곳에 맺혀있는 것을 어혈이라고 하며, 어혈은 넘어지거나 타박상 또는, 다른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어혈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우슬은 어혈을 제거해주는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를 끓여서 섭취하거나 술을 담궈서 섭취하면 어혈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우슬뿌리효능 - 신경통개선
나이가 들게되면 체력이나 근육, 골격 등이 자연스레 약해지면서 신경통이 잦아지는 일들이 많아지는데요. 우슬은 관절을 튼튼하게 부드럽게 만드는 효과가 있어 신경통이나 마비, 타박상 등을 개선하는데 우슬뿌리 효능이 있습니다.





우슬뿌리효능 - 체력회복
우슬뿌리는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몸이 아프고나서 체력이 떨어졌을때나 몸에 열이날때, 소모성 질환에 우슬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우슬뿌리효능 - 관절개선
우슬에 풍부한 엑크디손이라는 성분이 근육의 수축과 이완작용을 도와주고 혈액속에 있는 불순물을 제거하여 소염 및 진통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관절이 안좋은 분이라면 우슬뿌리를 꾸준히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관절염에 대한 효능은 서울대에서 실험한 결과로 밝혀진적이 있습니다.


우슬뿌리효능 - 흰머리카락/새치 예방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흰머리가 생깁니다만, 젊은사람들에게는 새치가 나는 경우 은근히 스트레스가 쌓이는데요. 우슬이 흰머리나 새치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우슬과 소주를 섞어서 두세달 정도 숙성시켜 복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우슬뿌리효능 - 콜레스테롤 수치 강하
우리 몸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위험한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우슬뿌리가 혈중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성인병 예방에 우슬뿌리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우슬뿌리효능 - 요통개선
뼈가 약해지면 류머티스관절염이나 퇴행성관절염 등의 증상이 발병하면서 심한 요통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우슬이 이런 요통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우슬을 물과 함께 끓여서 마시거나 술을 담궈서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우슬뿌리효능 - 정력강화
동의보감에는 "정력을 증강시키고 다리를 튼튼하게 한다"라고 나와있을 정도로 우슬뿌리가 정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정력강화를 위해서 삼계탕을 끓이실때 우슬뿌리를 활용하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