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대추효능 BEST

by ٩(๑•̀o•́๑)وو 2013. 9. 4.



대추효능 - 항암효과
대추에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플라보노이드 성분들이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특히, 식이섬유는 체내에 있는 발암성분을 흡착하여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이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주기때문에 암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추효능 - 냉증치료 및 이뇨작용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않으면 수족냉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대추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때문에 냉증치료제로도 대추의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대추는 신장의 기능을 개선시켜 이뇨작용을 하고 몸속에 있는 노폐물 배출이 수월해지게 됩니다.





대추효능 - 불면증치료
대추는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신경을 진정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신경이 예민하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쉽게 잠들지 못하시는 분이라면 잠들기전 대추차를 마시면 불면증 치료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대추효능 - 정력강화
강장제로도 이용되는 대추는 약해진 내장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대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정려강화 뿐만아니라,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대추효능 - 노화예방 및 면역력강화
대추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암예방 뿐만아니라, 노화를 활성화시키는 활성산소를 줄여줘 노화에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대추의 효능이 있어 감기와 같은 질병예방에도 좋습니다.


대추효능 - 호흡기치료
호흡기질환 치료에도 대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요즘 갑작스런 날씨변화로 감기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감기가 걸렸을대 대추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기침을 멎게 해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