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메밀효능 BEST

by ٩(๑•̀o•́๑)وو 2013. 9. 5.



메밀효능
- 메밀에 풍부한 루틴과 식물성 단백질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의 기능을 개선시켜 심혈관질환을 예방해주거나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루틴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 여성분들은 피부미용에 많은 관심이 있으실텐데요. 메밀에는 비타민과 필수아미노산과 함께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시스틴 성분이 풍부해 피부미용에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니 메밀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좋습니다.


- 메밀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당을 조절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당뇨치료에 메밀의 효능이 있는데요. 당뇨가 있다거나 당뇨가 걱정되는 분이라면 메밀차를 꾸준하게 마셔주세요.


- 마음이 불안할때나 몸과 마음이 지쳤을 때에도 메밀차를 마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메밀차를 마시면 심리를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나 두통 해소에도 메밀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이 있을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 메밀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평소에 술자리가 많은 분들에게도 메밀차가 좋습니다.


- 메밀은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과 단백질,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될 뿐만아니라, 비만증상을 완화시키는 메밀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메밀에는 몸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기 때문에 갈증이 날때 물 대신 메밀차를 마시면 체력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0123


- 메밀은 우리몸에 안좋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뛰어나 성인병 에방에 도움이 되며, 이뇨작용을 향상시켜 주기때문에 평소에 배뇨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도 메밀효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