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헛개나무의효능 BEST

by ٩(๑•̀o•́๑)وو 2013. 9. 6.



헛개나무의효능
필자는 헛개나무하면 제일먼저 생각나는 것이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인데요.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에 뛰어나 헛개나무 열매나 성분을 이용한 음료들이 시중에도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간기능 개선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숙취해소를 위해서라면 헛개나무를 달여서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피로를 자주 느끼는 분이거나 업무에 지친 직장인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헛개나무는 장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변비개선에도 헛개나무효능이 있는데요. 장의 운동을 도와줘 변비를 치료하거나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어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헛개나무는 관절염 치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지금현재 관절염때문에 고생하시는 분이거나 나이가 있으신 분이라면 관절염을 예방하는 차원에서라도 헛개나무를 꾸준히 복용해주면 좋은데요. 헛개나무와 유황을 먹인 오리를 함께 고와서 먹으면 관절염 개선에 헛개나무 효능을 더욱 잘 볼 수 있습니다.


황달치료에도 헛개나무가 좋은데요. 황달이 있는 분이라면 헛개나무와 오리고기, 다슬기, 율무 등을 함께 장시간 고아서 먹으면 황달치료에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몸속 각 내장기관의 기능을 개선하는데에도 도움이 되며, 우리 몸에 쌓여 있는 유해물질을 제거해주고 소화기능을 향상시키는 헛개나무의효능이 있습니다.

0123


헛개나무는 이뇨작용을 향상시켜 주기때문에 소변을 제대로 보지못하는 분들에게도 시원하게 소변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수분을 빠르게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갈증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