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도토리묵 효능 및 칼로리

by ٩(๑•̀o•́๑)وو 2013. 10. 2.



도토리묵 효능 - 중금속 배출
도토리묵을 먹으면 우리 몸속에 있는 중금속 배출에 효능이 뛰어난데요.
도토리묵이 혈액을 맑게 만들어주고 중금속을 배출시켜줄 뿐만아니라, 위와 장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위장이 안좋아 몸이 잘 붓는다거나 소변이 잦고, 변을 제대로 못보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지혈효과
몸에서 나는 피를 멎게해주는 지혈작용에도 도토리묵의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코피가 나거나 피를 토할 때, 하혈, 잇몸 출혈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몸에서 피가 날때에는 도토리묵을 섭취해 보도록 하세요.


다이어트
도토리묵 칼로리는 100g당 40kcal일 정도로 칼로리가 낮은데요.
도토리묵은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풍부해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며, 도토리에 들어 있는 타닌 성분이 지방의 흡수를 억제시켜 주기때문에 체중감량이나 다이어트에 도토리묵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에게 좋아요
도토리묵이 여성분들의 생리통이나 냉증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도토리 묵을 먹으면 우리 몸의 찬 기운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설사치료
도토리에 들어 있는 타닌 성분이 설사치료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 타닌 성분이 잦은 설사를 급성 설사를 멎게해주고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음식물의 소화와 흡수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화상치료
화상을 입었을때에는 도토리묵보다는 도토리를 활용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도토리를 가루로 만들어 화상을 입은 환부에 발라주면 통증을 완화시키고 상처치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도토리묵칼로리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도토리묵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40kcal 입니다.
도토리묵 한모가 대략 300g 정도이니 120kcal 정도이니 다른 식품에 비해 칼로리는 확실히 낮은 편인데요. 저칼로리인 도토리묵은 다이어트 뿐만아니라, 체중감량에도 좋으니,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