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바나나식초효능 BEST

by ٩(๑•̀o•́๑)وو 2013. 10. 9.



바나나식초효능 - 변비개선
바나나에 풍부한 식이섬유소가 장 운동을 활발하도록 만들어 변비개선에 도움이 될 뿐만아니라, 바나나 과육과 껍질사이에는 펙틴 성분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로 인하여 생길 수 있는 변비를 효과적으로 개선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다이어트에도 바나나식초의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바나나식초가 식욕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과식을 하지 않도록 도와주며, 체내에 쌓인 칼로리를 효과적으로 소비시키고 우리 몸에 있는 소비열량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식전에 바나나식초를 한 숟가락씩 먹어주거나, 평소 물에 희석시켜서 수시로 먹으면 식욕을 억제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부종제거
손발이나 얼굴 등의 몸이 자주 붓는 분들의 특징은 몸에서 칼륨 성분이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그 이유는 우리 몸에서 칼륨이 부족해지면 이뇨작용이 원활하지 못해 몸이 붓게 되는데요.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식초는 몸의 부종제거에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 및 노화예방
바나나식초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며, 아이토케미칼이라는 성분이 항산화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많은 여성분들이 관심있어 하는 부분이 다이어트와 변비, 피부미용이 아닐까 하는데요. 바나나식초 효능으로 잘 관리해 보시길 바랍니다.


스트레스 해소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식욕이나 공복감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바나나식초에는 세로토닌이라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물질이 들어 있어 식욕을 참아야 할때나 공복감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독소제거
몸속에 있는 독소제거에도 바나나식초효능이 있는데요.
바나나식초에 풍부한 펙틴 성분이 우리 몸속에 있는 독소나 발암물질, 중금속 등을 제거하고 혈액을 맑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