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수세미의효능 7가지 및 수세미 먹는법

by ٩(๑•̀o•́๑)وو 2013. 10. 11.



수세미의효능 - 아토피 및 습진 개선
수세미는 아토피나 습진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토피가 있는 분들은 수세미 먹는법으로 즙을 내어 꾸준히 마시거나 환부에 바르면 가려움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습진이 있는 분이라면 수세미 줄기를 달인 물로 환부를 씻으면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기관지질환 개선
기침이나 가래를 삭히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수세미는 천식이나 기침, 가래 등의 기관지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수세미 먹는법으로 수세미 원액을 꾸준하게 복용하거나, 수세미를 말려 가루로 빻아 꾸준히 복용해주면 천식을 치료하는데 수세미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비염 개선
콧물이 자주 나온다거나 한쪽 코가 자주 막히는 등의 비염증상을 개선시키는 수세미의 효능이 있는데요. 수세미 줄기를 달인 물을 꾸준하게 복용하면 콧물이나 코막힘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수세미는 피부보습과 윤기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며, 기미나 주근깨 제거에도 좋은데요. 수세미에 들어 있는 씨를 가루로 만들어 꿀에 개거나 수세미 수액에 섞어서 피부에 바르면 피부미용에 수세미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장염치료 및 오십견 예방
수세미는 장염치료에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장염증상으로 설사가 잦을 때에는 껍질을 제거한 수세미를 물과 함께 끓여서 꾸준히 복용하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수세미 열매를 가루로 만들어 꾸준히 복용하면 어깨나 다리 통증 등의 오십견 예방에 수세미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당뇨병 개선
당뇨병 개선에도 수세미가 도움이 되는데요. 수세미와 설탕을 1 대 1 비율로 섞어 6개월 정도를 숙성시킨 후 물에 희석해서 복용하면 당뇨병을 개선하는데 수세미의 효능이 있습니다.

01234


출산후 부종제거 및 모유촉진
출산을 하고 나면 쉽게 몸이 붓고 모유가 부족한 산모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수세미 먹는법으로 수세미를 달여서 복용하면 몸의 붓기가 빠지면서 모유가 부족한 산모에게는 모유가 잘 나올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