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막걸리 효능 및 칼로리 안내

by ٩(๑•̀o•́๑)وو 2013. 10. 15.



막걸리 효능 - 변비개선
막거리에 들어 있는 유산균의 함유량이 요구르트 500병에 달할정도로 풍부하고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치료 및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평소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이거나 소화가 안되는 분들도 막거리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막걸리에 들어 있는 페닐알라닌과 비타민B가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고 매끈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미와 주근깨 등의 피부 트러블 개선해도 도움이 되며, 피부의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막아줘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드는 등의 피부미용에 막걸리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막걸리 칼로리는 1잔(150g) 기준으로 약 70kcal 인데요. 막걸리보다 잔이 더욱 작은 소주 1잔은 64kcal 라고하니, 상대적으로 칼로리는 낮은편인데요. 막걸리에 들어 있는 메티오닌과 트립토판 성분이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체중유지를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양한 유기산과 함께 풍부한 유산균으로 인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고, 쉽게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 막걸리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통풍개선
우리 몸에 요산이 축적될수록 손이나 발끝이 바늘로 찌르는듯한 아픈 통증을 일으키는 통풍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요산의 수치를 감소시키는 막걸리효능으로 인해 통풍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두통 및 트림 예방
발효시켜 만든 막걸리를 마시면 두통이나 트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두통이나 트림에 대한 효능을 보기위해서는 막걸리를 마시기전에 제대로 흔들어서 바닥에 쌓인 부유물들이 잘 섞이도록 하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로회복 및 면역력 강화
막걸리에는 피로회복을 도와주는 아미노산과 알라닌, 유기산, 비타민 등이 풍부해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멱역력 강화에도 막걸리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막거리에 풍부한 유산균이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장에 난 염증이나 암을 일으키는 유해세균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막걸리칼로리
위에서 언급했듯이 1잔(150g) 기준으로 막걸리 칼로리는 약 70kcal 입니다. 막걸리는 다른 술에 비해 칼로리도 낮은 편이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체중유지에 도움이 되며, 조금만 마셔도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변비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하니 잘만 활용하시면 좋을듯 한데요. 다만, 막걸리도 술이기 때문에 과음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막걸리 효능 및 먹걸리 칼로리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