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비타민C효능 및 비타민C 하루권장량 안내

by ٩(๑•̀o•́๑)وو 2013. 10. 16.



비타민C효능 - 감기예방 및 면역력향상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바이러스가 원인이 되어 감기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타민C는 감기 예방 뿐만아니라, 감기증상의 회복을 빨리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체내에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서 감기나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콜라겐 생성
콜라겐은 몸의 근육과 뼈, 피부 등의 혈관을 결합하고 있는 조직으로 비타민C가 부족하면 콜라겐의 생성량이 줄어들어서 뼈가 약해지면서 출혈이 쉽게 생길 수 있는데요. 비타민C의 효능중에는 콜라겐을 생성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암효과 및 빈혈
비타민C효능 중에는 항암효과도 있는데요. 비타민C를 섭취하면 우리 몸에 발암물질이 생기는것을 막아주고 발암과정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또한, 철분의 흡수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빈혈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 및 노화예방
비타민C는 피로를 억제시키는 호르몬인 아드레날린 등이 잘 분비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며,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예방하는데 비타민C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
피부의 미백효과나 기미 및 주근깨 예방에도 비타민C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비타민C 하루권장량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의 탄력을 좋게 만들어주고 탱탱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분들은 챙겨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대장기능 향상
비타민C는 대장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비타민C를 섭취하면 대장균을 제거해주고 대장의 운동기능을 활성활 시켜서 배변의 악취제거 및 변비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 하루권장량
식약청에서 권하고 있는 비타민C 하루권장량은 100mg 인데요. 비타민C 섭취는 한번에 많이 섭취한다고 좋은것이 아니라, 매일매일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담배를 한개피 태우면 비타민C가 25mg씩 손실된다고 하니, 담배를 태우시는 분들은 비타민C의 하루권장량보다 많은 양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셰계보건기구에서 정하고 있는 비타민C 하루권장량은 1,000mg 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
키위에 특히 비타민C의 함유량이 많으며, 이외에도 딸기나 귤, 오렌지, 레몬, 토마토, 양배추, 감자, 브로콜리, 피망 등에 항유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