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주효능.. 여주의효능 7가지

by ٩(๑•̀o•́๑)وو 2013. 10. 17.



여주효능.. 여주의효능 - 피부미용
레몬에 비타민C의 함유량이 많다는건 많은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여주에는 레몬의 3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피타민C는 피부의 트러블을 개선시키고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며, 피부보습과 함께 진정효과 등의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개선
여주에 들어 있는 식물성 인슐린과 카라틴 성분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당의 분해를 도와주는 혈당강하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당뇨병을 치료 및 예방하는데 여주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 및 식욕촉진
여주를 복용하면 신진대사가 원활하도록 도와주고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피로회복에 좋을 뿐만아니라, 각종 질병예방에도 여주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주의 쓴맛은 위를 자극시켜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기때문에 입맛이 떨어졌을 때 여주를 복용해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및 혈압개선
여주에 들어 있는 공액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이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여주를 꾸준히 복용하면서 운동을 병행한다면 다이어트에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주가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압을 정상적으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항암효과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여주에는 암 세포의 성장을 막아주는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어서 꾸준히 복용하면 암 에방과 함께 항암치료에도 여주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0123


눈 건강 및 장 건강
여주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암효과 뿐만아니라, 눈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눈의 노화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하게 함유된 체라틴이라는 성분은 체내에 들어온 유해균을 퇴치 및 증식을 억제시켜 주기때문에 대장의 기능을 정상화시키는데 여주의효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