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단호박 효능 및 칼로리 BEST

by ٩(๑•̀o•́๑)وو 2013. 10. 25.



단호박 효능 - 감기개선에 좋아요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아이들 뿐만아니라, 성인들도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단호박에는 비타민이 풍부해 해독작용과 함께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어 감기가 있다거나 천식, 목감기 등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기관지가 안좋은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좋습니다.


눈 건강 및 부종제거에 좋아요
단호박에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이 되어 눈이 침침하다거나 시력이 떨어지는 등의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호박에 들어 있는 식물성 섬유질인 펙틴성분은 이뇨작용을 도와 몸의 붓기를 가라앉히는데 단호박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아요
단호박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29kcal 인데요. 다이어트에 널리 이용되고 있는 고구마와 바나나가 각각 128, 93kcal 라고하니, 단호박의 칼로리가 얼마만큼 낮은지 알 수 있는데요. 특히, 단호박은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소화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공복감을 덜 느끼게 하여 다이어트에도 단호박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개선 및 불면증치료에 좋아요
단호박은 우리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함께 지방질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막아 몸의 구석구석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신경물질을 강화시키는 효능으로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불면증 치료에도 단호박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 및 위 건강에 좋아요
단호박을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가 위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단호박에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성분이 풍부해 당뇨를 치료하거나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이 체내의 유해한 세균이 증식하는 것을 억제시켜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위 건강에도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01234


단호박칼로리
위에서 잠깐 언급했듯이 100g 기준으로 단호박 칼로리는 29kcal일 정도로 칼로리가 낮습니다.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단호박은 다이어트와 함께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숙변제거에도 도움이 되기때문에 몸이 한결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