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가지효능 및 칼로리 BEST

by ٩(๑•̀o•́๑)وو 2013. 10. 28.



가지효능 - 항암효과
가지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 및 발암물질을 억제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가지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의 암 세포 억제율이 80% 정도라고 합니다.


변비 개선
가지에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활성화시켜 주기때문에 숙변 제거 뿐만아니라, 변비예방에도 가지의 효능이 뛰어납니다.





다이어트
가지는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인데요. 가지 칼로리는 100g당 16kcal일 정도로 칼로리가 낮은데요. 가지는 열량이 낮으면서 수분이 94%일 정도로 수분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운동후에 가지를 섭취하면 갈증을 풀어주고 몸에 난 열을 식혀주며, 공복감을 덜 느끼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 가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해열작용
가지는 해열작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몸에 열이 날 때 가지를 먹으면 그 열을 내리고 기운을 북돋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혈압 개선
가지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피를 맑게 만들어 주는데요. 특히, 칼륨 성분은 체내의 나트륨과 노폐물을 소변을 통해 배출시켜서 혈압을 떨어뜨리고, 풍부한 비타민C와 P는 혈관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고혈압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가지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피로회복 및 어지럼증 개선
가지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은 몸에 있는 피로감을 감소시키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가지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을 떨어뜨리고 혈액순환과 피를 맑게 만들어 어지럼증 개선에도 가지의 효능이 있습니다.


눈 건강 및 기미나 주근깨 제거
보랏빛깔의 가지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 건강에 좋은 효능을 끼쳐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미나 주근깨 제거에도 가지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날가지를 얇게 썰어서 기미나 주근깨가 있는 환부를 문지러주면 증상들이 감쪽같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가지칼로리
위에서 잠깐 언급을 했듯이 100g 기준으로 가지 칼로리는 16kcal 인데요.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뤄져있는 가지는 다이어트 뿐만아니라,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