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은행효능.. 은행의 효능 7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3. 10. 29.



은행효능.. 은행의 효능 - 호흡기질환 개선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감기나 호흡기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은행을 섭취하면 가래를 제거해주고 기침을 멎게 해주는 등의 감기나 천식 뿐만아니라, 호흡기에 발생한 질병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피부병치료 및 야뇨증치료
예로부터 피부병치료에 은행을 많이 이용해 왔는데요. 은행에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야뇨증 치료에도 은행효능이 있는데요. 야뇨증이란 5세 이상의 어린이가 낮시간에는 소변을 잘 가리다가 저녁에만 오줌을 지리는 것을 말합니다. 야뇨증이 있는 어린이에게는 은행 열매을 불에 구워서 먹이거나 소금을 뿌리고 볶아서 먹이면 야뇨증 치료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혈액의 노화방지 및 혈관계질환 예방
은행에는 장코플라톤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혈액을 맑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주고 혈전을 없애주기 때문에 혈액의 노화를 예방해주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혈관계질환을 예방하는데 은행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탈모 및 새치 예방
이제는 젊은분들도 탈모나 새치(흰머리)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필자 역시 20대 후반부터 새치가 생기기 시작하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았는데요. 은행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을 맑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혈관 벽의 탄력을 좋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머리의 모근에까지 영양분이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줘 탈모 및 새치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어지럼증 개선 및 식욕증진
우리 몸에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어지럼증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은행을 섭취하면 우리 몸의 구석구석 혈액이 흐를 수 있도록 도와줘 어지럼증 개선에 은행의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은행은 식욕증진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어 식욕이 떨어졌을 때 은행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012345


고혈압 치료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은행효능으로는 고혈압 치료입니다. 혈압이 높은 분이라면 은행과 감초를 함께 달여서 그 달인물을 꾸준하게 복용하면 우리 몸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고 혈압을 내려주기 때문에 고혈압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