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야콘의효능 및 야콘먹는법

by ٩(๑•̀o•́๑)وو 2013. 11. 5.



야콘의효능 - 변비 및 다이어트
야콘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57kcal 인데요. 야콘은 칼로리가 낮을 뿐만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내에 있는 비피더스균을 증가시켜서 만성변비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며, 쉽게 포만감을 주고 소화속도가 느려서 포만감을 오랜시간 유지셬 주기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골다공증 및 당뇨 개선
야콘에는 마그네슘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마그네슘이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골다공증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양콘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수치를 조절해주는 인슐린 성분이 들어 있어 당뇨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동맥경화 예방
야콘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폴리페놀 성분은 우리 몸에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야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고혈압 개선
야콘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칼륨과 미네랄 성분이 우리 몸에 있는 나트륨의 밸런스를 맞춰주어 혈압을 정상적인 수치로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증진
야콘의 잎에는 클로로게닉산과 카페익산, 포르토카테쿠익산, 페루익산 등이 풍부해 나물이나 차로 끓여서 꾸준히 복용하면 우리 몸속에 있는 나쁜성분의 산화를 방지시키는 항산화 기능이 증가되어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야콘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야콘먹는법
야콘은 다양한 요리로 먹을 수 있는데요. 야콘의 어린 잎이나 줄기를 이용해 나물을 무쳐서 먹을 수 있고, 뿌리는 껍질을 벗겨서 생으로 먹거나 요리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햇볕에 뿌리를 말리면 쭈글해지면서 향기가 증진되어 차로 이용할 수도 있으며, 야콘을 갈아서 호떡이나 냉면국수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야콘먹는법으로는 샐러드나 부침개, 생채를 만들어 먹을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