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녹차의 효능.. 녹차 효능 7가지

by ٩(๑•̀o•́๑)وو 2013. 11. 26.



녹차의 효능.. 녹차 효능 -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
녹차에 비타민C가 풍부하다는걸 알고 계시는가요. 이 비타민C는 노화의 주원인이 되는 활성화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그 효능이 뛰어난데요. 피부미용을 위해서라면 차로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만, 녹차잎이나 먹고남은 녹차 티백을 이용하여 세안을 하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면서 환해진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녹차 칼로리는 녹차 100ml 에 약 0.56kcal일 정도로 칼로리가 낮을 뿐만아니라,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체내에 있는 지방을 효율적으로 분해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녹차를 마시고 운동을 하면 체내의 지방이 가장 우선적으로 에너지원으로 이용이 되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성인병 예방
우리 몸에 콜레스테롤이 점차적으로 누적이 되다보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이 콜레스테롤과 혈압의 수치를 효율적으로 조절해주기 때문에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녹차의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항암작용
녹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와 카테킨 성분이 암의 주원인이 되고 있는 활성화산소를 없애주기 때문에 암 치료에 도움이 될 뿐만아니라, 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장염 개선
녹차에는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타닌 성분은 장에 발생한 염증을 가라앉히고 점막을 조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설사를 치료 및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장염으로 인해 설사를 한다거나 탈수로 인한 갈증에도 녹차를 마셔주면 좋습니다.


심장병 예방 및 탈모방지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친이라는 성분은 체내에 있는 콜레스테롤과 함께 중성지방을 배출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또한, 항안드로겐 특성을 가지고 있어 탈모방지 및 두피건강에 녹차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숙취해소와 니코틴 제거
녹차는 술이나 흡연을 하는 분들에게도 좋은데요.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아라닌이나 아스파라긴산, 아미노산, 카테킨 등의 성분들이 알콜을 빠른시간에 분해해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좋고, 흡연으로 인한 니코틴 제거에도 녹차의 효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