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복분자의효능 10가지 소개

by ٩(๑•̀o•́๑)وو 2013. 11. 28.



복분자의효능 - 피부미용
피부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복분자를 꾸준히 복용하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복분자를 섭취하면 피부에 비타민을 공급할 수 있어 각종 피부트러블을 예방해 줄 뿐만아니라, 매끄럽고 탄력적인 피부를 만들어주고, 기미와 주근깨 제거에도 뛰어난 복분자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남성 - 정력강화, 여성 - 불임예방
우리 몸의 호르몬을 조절해주는 복분자의 효능으로 인해 남녀 구분없이 복분자를 섭취하시면 좋은데요. 특히, 복분자는 남성분들이 섭취하면 정력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뛰어나고,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불임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눈 건강
눈 건강에도 좋은 복분자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데요. 복분자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가 시력을 좋게 만들어주고, 눈에 쌓인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 및 노화방지
복분자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 각종 미네랄이 풍부할 뿐만아니라, 항산화 기능이 탁월해 피로회복이나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분이거나 쉽게 피로를 느끼시는 분들도 복분자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갱년기 개선
복분자에는 여성호르몬으로 유명한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로인해 여성호르몬의 부족으로 인하여 나타날 수 있는 자궁이상이나 불임 등에 도움이 되며, 갱년기 시기를 늦춰주고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뇌발달 및 치매예방
복분자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뇌활동을 촉진시켜서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주고, 치매예방에도 복분자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복분자를 섭취하면 학생들의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뼈 튼튼 및 성장발달
칼슘이 들어 있는 복분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는 복분자의효능으로 인하여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