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보이차효능 7가지 안내

by ٩(๑•̀o•́๑)وو 2013. 12. 2.



보이차효능 - 노화방지
나이가 들면 노화가 오는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만, 보이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를 늦출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보이차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과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피를 맑게 만들어주고 노화를 촉진시키는 항상화 물질을 제거하여 세포가 늙는것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고혈압 및 동맥경화 치료
보이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고 혈관에 쌓여 있는 노폐물 제거에 그 효능이 뛰어날 뿐만아니라, 혈압을 낮춰 정상수치로 안정화 시켜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치료에 보이차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특히, 혈관과 관련이 있는 질병치료에 좋습니다.





다이어트
보이차를 마시면 당의 흡수를 감소시키고, 체내에 있는 단백질과 지방을 분해 및 우리 몸에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섭취한 후 보이차를 마시면 지방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개선
다이어트에 좋은 보이차는 변비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보이차를 마시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 개선 및 몸안에 있는 노폐물 배출에도 좋습니다.


항암효과
암 치료 및 예방에도 보이차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보이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폴리페놀이 암에 걸릴 수 있는 우리의 몸을 보호해주고 암 치료에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위 튼튼
평소에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거나 몸이 차가운 분들도 보이차를 챙겨 마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보이차를 마시면 위를 활발하게 만들어 차가운 위를 보호하고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숙취해소 및 치아보호
보이차는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서 우리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시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며, 치아에 붙어 있는 세균을 살균 및 치아에 세균이 달라붙지 못하도록 만들어 치아보호에 보이차효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