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국화차의효능 7가지와 국화차만드는법 소개

by ٩(๑•̀o•́๑)وو 2013. 12. 3.



국화차의효능 - 감기개선
날씨가 쌀쌀해지고 일교차가 커지면서 감기환자들이 늘고 있는데요. 국화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해주거나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감기에 걸리셨다면 따끈따끈한 국화차로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혈액순환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손발이 차가워진다거나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커지는데요. 혈액순환에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국화차의 효능으로 손발 뿐만아니라,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데요. 특히, 국화차는 몸에 열이 많은분이거나 혹은.. 몸이 찬 분들의 열을 효과적으로 조절해준다고 합니다.


아토피 개선
아토피 피부염의 통증은 겪어보지 않은 분들은 모를 정도로 그 고통이 대단한데요. 특히, 자녀분들의 아토피때문에 많은 부모님들의 걱정이 이루말할 수 없지 않을까 합니다. 국화차는 아토피 피부염의 치료 뿐만아니라 예방에도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국화차만드는법을 배우셔서 직접 먹이시거나 우려낸 물로 하루 2번씩 아토피가 있는 환부를 씻어주면 좋습니다.





노화예방
노화예방에도 국화차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국화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이 피부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줄 뿐만아니라, 이미 손상된 피부세포를 재생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국화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면서 탱탱해진다고 합니다.


숙취해소
이제 연말이 다가오면서 술자리가 친구들과의 모임으로 인해 술을 마시게되는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알코올을 분해해주는 국화차의효능으로 술을 마시기 전이나 후에 국화차를 마셔주면 좋은데요. 술자리 많은 분들은 국화차만드는법을 숙지하셔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건강을 위해서 지나친 과음은 꼭 삼가하도록 하세요.


어지럼증 및 두통 해소
어지럼증 증상이 있다거나 두통이 있을 때에도 국화차를 마셔주면 도움이 되는데요. 국화차를 마시면 머리를 맑고 시원하게 해주고 정신을 안정시켜 주기때문에 어지럼증이나 두통, 스트레스 해소에 좋습니다. 특히, 두통이 있는 분들은 말린 국화와 오미자, 구기자를 함께 끓여서 복용하셔도 도움이 됩니다.


혈관계질환 개선
국화차를 마시면 혈관내에 쌓여 있는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녹여주기 때문에 혈관계질환에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하여 국화차를 꾸준히 복용하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혈관계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국화차만드는법
국화차를 만드실때에는 꽃잎과 줄기를 활용하시면 되는데요. 만드는법도 상당히 간단하답니다. 꽃잎과 줄기를 건조시킨 다음 끓는 물에 넣고서 우려내시면 끝이랍니다. 다만, 쓴맛때문에 그냥 마시기 힘든 분들은 꿀을 첨가하여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국화차만드는법 간단하죠? ^^
지금처럼 쌀쌀한 날씨에는 따끈따끈하게 섭취하시구요. 날씨가 더운 여름에는 냉장고에 넣었다가 차갑게 만들어 섭취하시면 된답니다.

이제 2013년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항상 건강하시고 희망하시는 한해 계획들 모두 이루시길 바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