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잣의효능.. 잣 효능 7가지

by ٩(๑•̀o•́๑)وو 2013. 12. 5.



잣의효능.. 잣 효능 - 두뇌발달과 치매예방
일반적으로 잣이나 땅콩,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들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듯이 잣 또한 두뇌발달에 좋은데요. 그 이유는 잣에는 뇌세포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뇌세포 및 신경세포의 흐름을 좋게 만들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데요. 학생들이나 어린이들의 간식으로 좋을 뿐만아니라, 노인성 치매예방에도 좋습니다.


피부미용
잣을 꾸준히 챙겨먹으면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오장육부의 기능을 강화시켜 피부에 좋을 뿐만아니라, 특히 잣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과 리놀레산이 피부를 윤기있고 부드럽게 그리고,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뱃살제거
매일 공복에 잣 10알 정도를 꾸준히 먹으면 뱃살를 제거하는데 잣의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잣을 먹으면 인체에 쌓여 있는 중성지방을 녹여서 뱃살제거에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다만.. 뱃살를 제거하기 위해 한번에 과잉섭취를 하는 것은 오히려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기침완화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감기환자가 늘면서 기침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잣 효능으로는 기침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호두와 잣을 2:1 비율로 하여 꿀을 첨가하여 먹으면 기침을 멈추는데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변비 및 빈혈 개선
잣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장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철분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빈혈을 개선하는데 잣의 효능을 볼 수 있어 임산부들이나 빈혈증상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탈모예방
두뇌발달에도 좋은 잣은 탈모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잣을 꾸준히 챙겨먹으면 모공을 단단하게 만들어서 탈모를 예방해 줄 뿐만아니라, 머리에 윤기가 난다고 합니다.


성인병 및 골다공증 예방
잣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잣의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잣에 함유된 칼슘은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