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모과차 효능 BEST

by ٩(๑•̀o•́๑)وو 2013. 12. 11.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따끈따끈한 차들을 많이 찾으실텐데요. 우리 몸에 좋은 차로는 모과차를 비롯해서 결명자차나 둥글레차, 대추차, 홍차, 옥수수수염차, 율무차, 보리차, 녹차 등등 많은 차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모과차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과차 효능 - 감기개선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지면 감기환자들이 많이 늘게 되는데요. 물론, 저희집 아이들 마찬가지인데요. 모과에는 구연산과 사과산, 비타민C 등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증진시켜 감기예방에 좋고, 기침을 멎게해주고 가래를 삭혀서 감기가 있는 분들에게도 좋은데요. 모과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감기와 함께 천식이나, 폐렴, 기관지염에도 좋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에는 모과차를 먹기 싫어할 수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모과차에 꿀을 조금 첨가하여 먹이는 것도 좋습니다.


뼈 건강
모과에는 칼슘과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모과차를 꾸춘히 챙겨먹으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건강해 질 수 있는데요. 모과차는 연세가 있으신 분이거나 평소 뼈가 약한 분들에게도 좋고, 더불어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이나 체력강화에도 모과차효능을 볼 수 있으니 챙겨서 복용해주는게 좋습니다.





피부미용
여성분들이 관심이 많은 피부미용은 모과에 풍부한 비타민C의 효능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비타민C가 멜라민색소의 생성을 억제시켜 기미와 주근깨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피부를 맑고 탱탱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입덧개선
임신부들의 입덧개선에도 모과차가 도움이 되는데요. 입덧이 심해지면 냄새에 민감해지고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기도 힘들어 지는데요. 모과에서 신맛을 담당하고 있는 사과산과 유기산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시켜 주기때문에 입덧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식중독 및 설사 개선
모과에 함유된 사과산과 유기산은 식중독이나 설사증상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이 2가지 성분이 신진대사의 활성화 및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시켜 식중독이나 식중독으로 인한 설사나 구토 등의 증상에도 모과차를 마시면 속을 다스려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특히, 모과에 함유된 탄닌 성분 또한 설사를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숙취해소 및 갈증해소
이제 연말로 인해 각종 회식자리들이 많아지게 될 텐데요. 특히나, 과음을 하게되면 숙취로 인해 갈증을 많이 느끼게 되는데요. 이럴때에도 수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모과차를 마셔주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모과가 위에서 쉽게 흡수되어 주독을 풀어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와 함께 갈증해소에도 모과차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