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서리태효능 5가지

by ٩(๑•̀o•́๑)وو 2013. 12. 13.



서리태효능 - 피부미용
서리태에는 콜라겐과 유사한 효능이 있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안토시아닌이라는 물질이 콜라겐의 기능을 향상시켜서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불어넣어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각종 영양분이 풍부해 피부를 윤택하게 만들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혈색 또한 좋아지게 됩니다.


노화방지
피부미용과 함께 노화방지에도 서리태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서리태에 함유되어 있는 이소플라본이 노화를 억제시키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콜라겐의 분해를 억제시켜 주름의 생성을 예방해주고 피부노화의 원인을 다스려 탄력적인 피부로 회복시켜 준다고 합니다.





성인병 예방
서리태에 풍부한 불포화 지방산과 식물성 단백질이 콜레스테롤의 침착을 막아 그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내의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주기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탈모예방
탈모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도 서리태가 도움이 되는데요. 서리태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주고, 머리카락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분과 함께 단백질을 보충해 주기때문에 탈모를 예방하는데 서리태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변비개선
서리태에 함유된 식이섬유가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에 좋을 뿐만아니라, 대장운동 또한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