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작두콩효능.. 작두콩의효능 5가지

by ٩(๑•̀o•́๑)وو 2013. 12. 16.



작두콩효능.. 작두콩의효능 - 항암작용
작두콩으로 다양한 임상실험을 한 결과 암 치료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밝혀졌는데요. 과거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작두콩 추출액으로 하루 24시간 동안에 암세포에 투입을 하였더니 95%를 죽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관절염 개선
작두콩이 뼈 건강에 도움이 되기때문에 평소에 뼈가 약하다거나 관절이 안좋으신 분, 연세가 있으신 분들도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좋은데요. 작두콩이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이수작용이 탁월해서 관절염 및 요통을 개선하는데 좋은데요. 작두콩으로 차를 만들어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기관지
날씨가 쌀쌀하고 건조해지면 기관지가 약해져 천식이나 감기, 비염, 축농증 등이 심해질 수 있는데요. 작두콩이 기침이나 가래를 삭히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천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염증을 제거해주는 소염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면역력을 향상시켜 알레르기 비염이나 축농증 치료에 작두콩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위장건강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작두콩을 섭취하면 속을 따뜻하고 편안하게 해주기때문에 위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위염이나 장염 등의 위장에 생긴 염증 및 질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음식을 섭취하고 소화가 잘 안되거나 속이 더부룩할때 작두콩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신장기능 개선
작두콩이 신장의 기능을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신장과 관련된 질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신장기능이 떨어지면 나타날 수 있는 정력감퇴나 요로결석, 이뇨작용 등에 작두콩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어혈제거
어혈제거에도 작두콩의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멍이라고도 불리우는 어혈은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체내에서 피가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고 뭉쳐있는 피를 말하는데요. 이 어혈이 심해지면 질병을 유발할 수 있어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작두콩을 섭취하면 이 어혈을 풀어서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작두콩으로 차를 만들어 섭취하거나, 작두콩을 빻아서 어혈이 있는 부위에 붙여주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