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우엉차효능 및 부작용 안내!

by ٩(๑•̀o•́๑)وو 2013. 12. 19.



우엉차효능 - 변비개선
우엉에 풍부한 섬유질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숙변을 제거하는데 탁월할 뿐만아니라, 변비를 개선시키고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얇게 썰은 우엉을 햇볕에 말렸다가 곱게 가루를 만들고, 이 우엉가루와 함께 꿀을 뜨거운 물에 타서먹으면 좋습니다.


다이어트
칼로리가 낮은 우엉에는 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우엉차를 마시면 이 올리고당이 소화되는 시간이 길고 오랜시간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음식물의 섭취를 줄일 수 있으며, 또한.. 올리고당이 체중을 줄이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우엉차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당뇨개선
당뇨가 걱정되시는 분들도 우엉차를 즐겨 마시면 좋은데요. 우엉차를 마시면 우리 몸에 당분과 지질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 혈당이 상승하는 작용을 막아주기 때문에 당뇨를 개선 및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생리불순 및 생리통 개선
여성분들의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개선에도 우엉차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우엉이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여성호르몬 분비를 조절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생리불순이나 생리통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하니, 관련 증상이 있는 분이라면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빈혈개선
우리 몸에 철분이 부족하다거나,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생리기간을 전후로하여 철분이 부족할 수 있어 빈혈이나 어지럼증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우엉차를 마시면 빈혈을 개선하는데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특히.. 임산부들의 경우에는 많은 철분이 필요하기 때문에 섭취하시면 좋답니다.


성장발육 및 갈증해소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된 우엉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이나 뼈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갈증해소에도 우엉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냉장고에 우엉차를 보관했다가 갈증을 느낄 때 마셔주면 좋습니다.


면역력 향상
우엉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이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우엉차를 챙겨 마시면 감기와 같은 잔병으로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엉차 부작용
우엉차가 특별하게 부작용이 있다기 보다는.. 우엉 자체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몸이 차갑다거나.. 특히 손발이 차가운 분들이 오래기간 마시면 배가 아프다거나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물론, 모든분들에게 나타나는 우엉차 부작용은 아니라고 하니.. 마시다가 몸에 맞지않으면 그 양을 줄이거나 중단하면 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