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상황버섯효능 BEST!

by ٩(๑•̀o•́๑)وو 2013. 12. 20.



상황버섯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항암효과
버섯류들이 일반적으로 항암작용을 하듯이 상황버섯 또한 항암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상황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상황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이 베타글루칸이 체내에 있는 발암물질을 분해시켜 줄 뿐만아니라, 배설을 촉진시키고 암세포의 성장을 막아 암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상화버섯을 섭취하면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서 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소화불량 개선
상황버섯이 소화불량 등의 소화기 계통에 나타날 수 있는 질환을 치료 및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이거나 과식이나 폭식으로 인해 소화불량이나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에도 상황버섯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다만, 한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기 보다는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혈작용
상황버섯이 피를 멎게해주는 지혈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상처로 인한 출혈 뿐만아니라, 혈변이나 혈뇨를 보시는분, 여성분들의 자궁출혈에도 도움이 되며, 꾸준히 섭취하시면 체력을 향상시키는데 좋습니다.


당뇨개선
당뇨가 있다거나 당뇨가 걱정되시는 분들도 상황버섯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상황버섯을 섭취하면 혈당과 함께 인슐린 분비를 강하시켜 당뇨병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좋을 뿐만아니라, 당뇨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합병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계질환 개선
상황버섯을 섭취하면 혈관에 쌓여 있는 노폐물들을 배출시켜서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상황버섯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비타민C가 풍부한 상황버섯은 피부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노화를 방지해주고,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서 탱탱하고 동안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기미나 주근깨 등에도 좋습니다.


간 건강
상황버섯을 섭취하면 간의 기능을 자극시켜서 간 기능을 향상시켜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간 기능이 향상되면서 숙취해소에도 상황버섯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평소 상황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술에 잘 취하지도 않으면서 숙취 또한 사라진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