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감식초효능 및 감식초만드는법 알아볼까요!

by ٩(๑•̀o•́๑)وو 2013. 12. 26.



감식초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감식초효능 - 간 건강과 숙취해소
평소에 음주를 자주 하시는 분이거나 연만에 각종 모임으로 인해 술자리가 많아지면 간 기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감식초를 섭취하면 간의 기능을 개선시키고 이미 손상되어 버린 간을 회복시키는 등의 간 겅강에 좋을 뿐만아니라, 숙취의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감식초에는 비타민C와 E를 비롯해 각종 비타민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감식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윤기있고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주고 기미나 주근깨 등의 피부트러블을 개선시키는 등의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며, 노화된 피부를 젊게 만드는데 감식초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변비개선
여성분들의 많은 관심사에는 피부미용과 변비, 다이어트가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감식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이 3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변비가 있는 분들이 감식초를 섭취하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서 변비를 개선해주고 쾌변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다이어트에도 감식초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감식초를 마시면 체내의 지방합성을 막아서 지방이 축적되지 않도록 막아줄 뿐만아니라, 지방분해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그 효능이 탁월해 많은분들이 감식초 다이어트를 하고 계십니다.


체질개선
고기 등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체질이 산성화가 되면서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감식초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체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체내에 쌓인 산성물질이나 노폐물들을 배출시켜서 몸을 중화시켜서 정상적인 신체기능을 할수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중풍과 식중독 예방, 피로회복 등에 감식초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감식초를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식초만드는법
- 싱싱하고 흠집이 없으면서 잘 익은 감을 항암리에 쌓으면서 담아야 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발효가 잘 일어날 수 있도록 누룩가루를 중간중간에 뿌려주면서 쌓는 것이 좋습니다.
- 감을 다 쌓고나면 그 위에 짚이나 거즈로 덮은 후 돌로 눌러주도록 하세요.
- 1년 정도를 발효시켜주면 되는데요. 초기 5개월 정도를 발효를 시킨 후에는 찌꺼기를 제거한 다음 깨끗한 항아리로 옮긴 후 나머지 7개월 정도를 숙성시키도록 합니다.
- 1년을 발효시켜 감식초가 완성이 되면 깨끗이 씻은 소쿠리 위에 천을 깔고 그 위에 항아리에 있는 내용물을 부어서 원액을 받아내면 된답니다.


만든 감식초를 섭취할때는 물에 희석을 시켜서 먹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원액자체를 마시게 되면 위에 부담을 줘서 위 건강을 헤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감식초와 물의 비율을 1 대 10으로 하여 희석시켜서 마시면 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감식초효능을 볼 수 있답니다.
피부미용과 변비,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분이라면 감식초만드는법을 배우셔서 꾸준히 섭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