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호박죽 효능 5가지 및 호박죽 칼로리 안내!

by ٩(๑•̀o•́๑)وو 2014. 1. 3.



호박죽 효능
- 호박죽을 먹으면 체내에 있는 독소를 배출시키고 몸의 붓기를 빼는데 그 효능이 탁월한데요. 그래서, 몸이 자주 붓는 분들이나, 산모, 성형을 시술한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 소화가 잘 되지 않을때에도 호박죽을 먹으면 좋은데요. 특히, 소화가 안될때는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부드러운 호박죽은 섬유질 또한 풍부해 소화활동을 촉진시켜 주기때문에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 눈 건강에도 호박죽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호박에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가 풍부해 눈의 피로를 풀어 시력을 보호해 줄 뿐만아니라, 야맹증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요즘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인해 눈이 피로해지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호박죽을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 호박에는 항암물질로 유명한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암을 예방해주거나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이 베타카로틴은 몸의 면역력 증진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어 감기나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해 줍니다.


- 호박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성화시켜 변비 치료에 도움이 되며, 체내의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호박에는 각종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해주고 피부를 깨끗하게 만드는 등의 피부미용에 호박죽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호박죽의 칼로리는 얼마인가요?
호박죽 칼로리는 1인분 기준으로 238kcal 인데요.
물론, 호박죽의 양이나 첨가물에 따라서 칼로리가 조금더 오를수도 내려갈수도 있는데요.
호박은 영양분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추운날씨에 따끈따끈한 호박죽이 좋을듯 하네요.




댓글